The Simpson Logo

_

고마워!

Arrow Icon

TV Icon
Homer Marge Bart Lisa Maggie
mouse scroll
  • 호머 심슨(Homer Jay Simpsons)

    풀네임은 호머 제이 심슨(Homer Jay Simpson), 부인인 마지 심슨이 부르는 애칭은 호미(Homie). 바트, 리사, 매기의 아버지. 도넛, 더프 맥주, 텔레비전을 좋아하는 살찐 중년 남성이다(36~39). 신장 182cm. 체중 약 255파운드(115Kg - 추정). 스프링필드 원자력 발전소 7G구역 안전 책임자로 일하고 있으나 하루종일 자거나, 수시로 결근, 지각, 조퇴를 하는 등 성실하게 근무하지 않고 심지어 원자로를 녹이거나 불을 내는 등 발전소에 많은 손해를 입히기도 한다. 이외에 시장, 컨트리 가수 매니저, 전위 예술가, 발명가, 중창단 '비샵스'(비틀즈를 패러디한 것이다.) 가수, 락밴드 보컬, 제설차량 운행, 견인차 운행, 프로 복서, 패스트푸드점 아르바이트, 아이스크림 장수, 볼링장 직원, 미니골프장 아르바이트, 퇴비 장사, 폐유 사업,경찰서장,핵 무기 공장 간부, 핵 발전소 이사, 원자력 발전소 인도 지사 사장, 자동차 디자인 팀장, 광대, 성악가, 목사, 파파라치, 주점 운영, 노조 위원장, 애니메이션 성우, 음식 평론가, 농부, 야구팀 마스코트, 약장수 등의 직업을 가진 바 있다. 입을 다물거나 이름을 바꾸면 상류사회와 교류할 수 있었으며 머리카락이 있었다면 회사의 중역으로 발탁될 수 있었다. 몇 개의 그래미상을 수상한바 있으며 이를 매우 하찮게 여긴다. 우주에 다녀온적이 있다. 모의 가게에서 레니, 칼, 바니 등과 맥주를 즐겨마신다. 바트에게 화가 나면 목을 조르며 「이 조그만 자식이!」(Why you little!)이라고 화를 낸다. 시즌 24 'treehouse of horror'에서 바트가 호머의 고등학교시절로 들어가 호머에게 목을 졸리다가 호머는 마지와의 결혼을 피하게 된다. 정치적으로는 대체로 보수적이어서 공화당을 편들며, 환경주의자나 동성애자를 혐오한다. 하지만 이러한 성향들은 돈벌이 앞에선 무시되는 경향이 있다. 특히 리사가 환경에 관한 얘기를 말하면 귀찮아하며 건성으로 대답해 무시한다. 무언가 잘못된 것을 깨달았을 때 「D'oh!」라고 하는 버릇이 있다. (극중에서 가끔씩 바트나 리사가 이와 같은 말을 하는 경우가 있다.) 또 다른 이들을 골탕먹이고 떠날 때에는 「안녕, 멍청이들!」(So long, suckers!)이라 외친다. 자주 자신의 뇌와 대화를 하지만 막상 뇌와 대화를 하고 일을 하면 일이 풀리지 않는다. 허버트 파월(디트로이트에서 자동차 회사를 경영한다.)이라고 하는 이복형이 있으며 영국에 그와 똑같이 생기고 머리만 긴 이복누나 에비 심슨이 있다. 이웃의 네드 플랜더스를 싫어하며 괴롭히고 싶어한다. 또한 자신의 쌍둥이 처형들인 패티와 셀마도 싫어한다. 대다수의 주민들처럼 매주 교회에 다니지만 교회에서 자거나 바트와 딴짓을 하는 등 성실한 신앙생활을 하지는 않는다. 고등학교 시절부터 더프 맥주를 좋아했고 더프 맥주 공장을 견학하러 간 적이 있다. 과거 심장수술과 자신의 아빠에게 신장 이식 수술 병력을 가지고 있다. 호머는 집중제를 먹으면 망나니 기질이 반대로 44% 상승, 잡담이 60% 상승하는 역효가 난다. 그의 낮은 지능은 코로부터 뇌로 삽입된 크레용 때문이라고 밝혀진 적이 있는데 크레용이 제거된 상태에서 지능이 평균까지 높아졌으나 현실과의 괴리를 느끼고 리사에게 작별을 고하고 다시 크레용을 삽입했다. 죽기 전에 할 일 목록은 다음과 같다. 1. 범죄와 불법행위 그만두기 2. 볼링 퍼펙트 게임하기 3. 스티비 닉 나체 보기

  • 마지 심슨(Marjorie Jacqueline Simpson)

    풀 네임은 마조리 부비에 심슨(Marjorie Jacqueline Simpson). 나이는 34 . 바트, 리사, 매기의 어머니. 위로 길쭉한 머리 모양과 허스키한 목소리가 특징이다. 비교적 상식적인 사람이지만, 가끔 도박이나 음주에 빠지기도 한다. 어렸을 때는 발레리나가 되고 싶어 했다. 학창시절 12년 내내 좋은 성적을 유지하던 우등생이었다가 졸업 즈음 호머를 만나 사랑에 빠지며 성적이 급감했다. 결국 평범한 전업주부가 된다. 말썽을 일으키는 가족 구성원들(주로 호머와 바트)을 통제하는 역할을 한다. 주로 자신이 마음에 안드는 일이 있을 때, 「음….」을 자주 말한다. 어릴 적에 아버지인 클랜시가 실직하여 여객기 승무원으로 일하는 것을 목격하자 그 정신적 충격으로 비행기 공포증이 있었지만, 정신과 상담을 받은 이후로는 없어졌다. 세 아이의 엄마지만 좋은 몸매를 유지하고 있다. 한 에피소드 내용중에는 호머와 결혼하지 않았다면 미국 최초의 여성 대통령이 될 수도 있었다는 내용도 있다. 그녀는 여러 직업을 가졌는데 경찰, 부동산업자, 상담원, 응급조치 강의, 사업가 , 공무원, 암살자, 도박사, 애로틱 제빵사, 주방용품 모델, 소설가, 프레즐 상인 등이었다.

  • 바트 심슨(Bartholomew Jo-Jo Simpson)

    풀 네임은 바솔로뮤 조조 심슨(Bartholomew Jojo Simpson). 심슨 가족의 장남이며 광대 크러스티를 광적으로 좋아하는 10살 소년이다. 장난이 매우 심하며 퇴학당할 뻔한적도있다. 혈액형은 Rh- O형이고, 심슨 가족 중 유일한 왼손잡이이다. 바트는 샴쌍둥이로 태어났다(할로윈 특집에서). 다른 한쪽은 휴고 심슨. 샴 쌍둥이라고는 하지만 옆구리만 살짝 붙어서 태어난 샴쌍둥이인 관계로 분리수술이 매우 쉬웠다. 공부를 못하고, 장난치는 것을 좋아한다. 스케이트 보드 타는 기술은 천재적이다. 스프링필드 초등학교 교장 시모어 스키너와는 항상 천적이다. 놀라운 일이 있을 때 「아이, 칼람바!」(Aye, caramba! 스페인어로서 영어의 Oh, my god!과 같다)라고 하고, 뭔가를 저지르기 전에는 항상 「카와붕가!」(Cow-A-Bunga!: 자, 간다 surfer가 파도에 오를때 외침)을 외친다. 또 다른사람과 통성명을 할때는 종종「난 바트 심슨인데 댁은 누구쇼?」(I'm Bart Simpson. Who the hell are you?) 라고 한다. 방송 출연시의 유행어는 「제가 안했어요.」(I didn't do it.)이다. 크러스티의 누명을 벗겨주었다. 셀마를 사이드쇼 밥으로부터 구했다. 사이드쇼 밥의 범죄를 고발하여 그를 감옥에 보내게 한 이유로 사이드쇼 밥으로부터 살해 위협을 받는다. 새로운 혜성을 발견한 적이 있다. 80년 극장 개봉작인 《스타워즈 제국의 역습》을 보고 호머와 마지가 바트를 임신하게 되는 에피소드가 있었으나 리사와 2살 차이가 나는 설정이기 때문에 82년 생으로 추정할 수 있다. 하지만 언제나 같은 모습으로 나이를 먹지 않는다. (할로윈 특집 에피소드에서는 휴고라는 바트의 숨겨진 쌍둥이 형제가 있는 것으로 나오지만 할로윈 특집이라는 특성상 이후 다른 에피소드에 영향을 주거나 연속성이 있는 의미있는 설정은 아니다. 하지만 바트의 옆구리에는 실제로 샴쌍둥이 분리수술을 한 흉터자국이 남아있다 라는 설이 있는데 옆구리의 흉터는 시즌6의 정규 에피소드 에서 크러스티 시리얼의 톱니바퀴를 제거하는 수술을 받는 자국일 가능성이 더높다.)

  • 리사 심슨(Lisa Marie Simpson)

    풀 네임은 리사 메리 심슨(Lisa Marie Simpson). 심슨 가족의 큰 딸이며 8살이다. 상식적이고 영리하며, 가족들의 행동에 화를 내는 일이 자주 있다. 성적은 거의 대부분 A를 받는다. B를 받았을 때는 선생님에게 항의한 적도 있다. 반에서 머리도 가장 좋지만, 형편상 그의 부모가 사립학교 및 여타 더 좋은 학교의 존재를 숨기고 있다. 자신보다 똑똑한 학생이 등장하면 어떤 방법을 써서라든지 꺽어내려는 좋지 않은 면도 있다. 색소폰을 부는 것을 좋아하며 연주실력 또한 매우 뛰어나다. 기타 다른 악기에도 소질이 있어 보인다. 소원은 세계평화와 조랑말을 키우는 것이다. 똑똑하지만 사교성이 부족해서 친구가 없다. 환경주의자, 채식주의자이며 진보적 성향을 띠고 있다. 처음에는 기독교신자이지만, 호머의 실수로 파괴된후 상업 자본에 점거된 마을교회의 참상을 본 것을 계기로 불교신자가 된다. 학교에 가지 않으면 금단 현상을 보인다. 처음으로 이성적 매력을 느낀 상대는 불량학생인 넬슨 먼츠이다. 처음엔 그를 증오하지만 매력을 느끼고 그를 개선시키려 했으나 실패한다. 첫키스 상대 또한 그다. 어느날 멘사 회원이 되는데, 평소의 학교 성적이 멘사 협회에 보고되어 있어서 다른 회원들과는 달리 테스트를 거치지 않았다. 미래 이야기에서는 대학교에서 만난 영국인 학생 '휴'과 결혼할 뻔한 적도 있고, 미국 대통령(미국 최초의 이성애자 여성 대통령)이 된 적도 있는데 모두 가족들의 횡포에 결국은 수포로 돌아간다. 84년 LA올림픽 마지막 날 태어났다는 에피소드도 있고 1990년에 3살이었다는 에피소드도 있지만 다른 캐릭터들과 마찬가지로 나이를 먹지 않는다.

  • 매기 심슨(Margaret Maggie Simpson)

    풀 네임은 마가렛 심슨(Margaret Simpson). 심슨 가족의 작은 딸로서 갓난아기이다. 아직 너무 어리기 때문에 말을 하지 못하지만 뛰어난 작전능력을 가졌다. 마지심슨을 닮아 힘이 장사급이다. '아빠(daddy)'라는 단 한 마디의 말을 한 적이 있는데, 혼자 있을 때한 말이라서 다른 가족들은 듣지 못했다. 매기가 어른이 된 미래 장면에서는 누군가에게 방해받아 말하는 것을 들을 수가 없다. 다만, 리사의 결혼식 축가를 부르려고 나왔을 때 헛기침을 하는데 기침소리는 바트의 목소리와 같았다. (본래 줄거리와 상관없는 할로윈 특집에서는 캉의 목소리를 낸 적이 있다.) 아기이지만 가끔은 놀라운 모습을 보여준다 (마피아를 제압하는 사격실력, 색소폰 불기 ,포커 하기 등 ).